Home >>  성형클리닉 >  가슴성형
일반적으로 함몰유두라고 부르는 것은 젖꼭지의 일부 또는 전체가 주위 유방 봉우리 속으로 묻힌 상태를 말하며 환자에게 주는 미용적, 기능적, 정신적 고통은 타인이 이해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통계적으로 한국여성의 3%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 질환입니다.
함몰 상태가 심하면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수유에도 지장이 있고 청결상태를 유지 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술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방법
음압요법
정도가 비교적 심하지 않은 경우에 젖짜는 기구 같은 것을 이용하거나 주사기에 줄을 연결하여 본인의 입으로 빠는 방법으로서 하루에 2~3회씩, 2~3개월간 반복하는데 실제로 치유되는 확률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수술적 교정
(1) 유선은 그대로 둔 채로 유륜의 일부를 제거하면서 유두를 잡아당긴 상태로 유두밑부분을 오므려주는 방법이 있는데 이 경우, 수유장애를 일으키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재발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2) 유두와 유륜을 중간에서 가로질러 절개한 후 유선조직으로부터 유두를 당기고 있는 섬유조직을 확인하면서 잘라주는 방법으로 재발의 위험성은 거의 없으나 주의하지 않으면 수유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자의 상태와 원하는 바에 따라 적절한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유륜내에서 수술이 시행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함몰이 아주 심한 경우를 제외하면 출산 후 수유에도 지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