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눈성형 >  모양에 따른 수술법
 
쌍꺼풀 재수술은 마음에 들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교정하거나 라인 위에 생긴 흉터를 교정할 떄 시술하게 됩니다. 쌍꺼풀 재수술의 방법은 이전의 수술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원인에 따른 재수술법
대부분 매몰법 수술시에 생기는 문제이며 절개법에서도 극히 일부 풀릴 수가 있습니다. 다시 견고하게 2~3군데를 찝어 확실하게 교정을 하게 되며 절개법으로 다시 재수술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크거나 라인의 시작과 끝점의 높이가 다른 경우 쌍꺼풀 라인을 낮게 잡아 높이를 작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기존의 높은 쌍꺼풀의 유착을 잘 풀고 난 후 좀 더 낮은 높이로 새로운 쌍꺼풀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여러 가지 재수술 중 난이도가 높은 재수술이라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쳐지거나 늘어지기 때문에 쌍꺼풀이 없어 보이거나 작아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늘어진 것이 심하지 않은 경우 라인을 더 높게 잡아 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부가 심하게 늘어진 경우에는 피부 절개를 통해 쌍꺼풀을 가리고 있는 적정량의 피부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직후에는 쌍꺼풀 라인이 심하게 붓지만 붓기가 가라앉을 시기가 지났는데도 두터워져 보인다면 수술한 티가 나고 어색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수술을 통해서 두터워진 피부, 안륜근의 두께를 적당한 절개를 통해 얇은 눈꺼풀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수술 후 흉터가 심하게 남아 있는 경우 흉터교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흉터제거는 흉터자체를 완벽히 없애는 것이 아니라 그 모양이나 크기를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수술방법은 흉터부위의 경계선을 정확하게 제거한 후 깨끗하고 정상적인 흉터바깥쪽의 피부를 정교하게 다시 봉합하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방법입니다.
 
눈을 뜨는 근육이 손상됐거나 선천적으로 약한 사람은 눈이 잘 안 떠지는 졸린 눈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재수술과 함께 눈 뜨는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근육수술을 동시에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