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눈성형 >  모양에 따른 수술법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 미간 사이가 멀어 보이고 답답해 보이며 눈이 작아 보이게 됩니다. 앞트임 수술을 통해 대략 1~3mm 정도 길이를 틔워 줄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시 동시에 교정을 해줌으로써 쌍꺼풀 라인보다 안쪽에서 시작하게 되어 답답했던 눈매가 시원스럽게 변할 수 있습니다.
몽고 주름이란?
한국 사람이 유전학적으로 몽고 반점을 갖고 태어나듯이 대부분 눈 머리 쪽을 안쪽 빨간 살이 다양한 형태와 모양으로 가리 듯 덮고 있는 피부 조직이 있으며 이로 인해 눈이 작아 보이거나 답답해 보이는 인상이 되며 특히 이를 교정을 안하고 쌍꺼풀 수술을 하면 어색한 수술 결과를 초래 할 수 있지만 미용학적으로는 매우 중요한 구조물입니다.
 
미인유성형외과 수술법과 기존 수술의 차이점은?
기존의 수술 법은 단순히 눈 머리 피부를 절제하거나 위치를 변동하였으나 필연적으로 흉터가 남고 효과가 크지 않은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인유 성형외과의 몽고 주름 제거술(앞트임)은 눈 머리 쪽 피부가 2면으로 되어 있는 특징을 이용 하여 후면을 중심으로 수술을 함으로써 수술 후 생기는 흉터문제를 뒤 쪽으로 숨기게 됩니다. 기존의 방법이 날카롭고 사나운 인상으로 시술된다면 미인유 성형외과의 방법은 눈 머리 쪽이 둥글게 약간 상하도 커지면서 부드럽고 똑똑한 인상으로 변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밴드가 뭔가요? 밴드가 있으면 흉터가 남는다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쳐지거나 늘어지기 때문에 쌍꺼풀이 없어 보이거나 작아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늘어진 것이 심하지 않은 경우 라인을 더 높게 잡아 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부가 심하게 늘어진 경우에는 피부 절개를 통해 쌍꺼풀을 가리고 있는 적정량의 피부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환자들이 지적하는 제일 흔한 불만족은?
2002년전까지는 앞서 설명 드린 밴드가 심한 분들을 수술 시 흉터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졌으나 현재는 이런 문제 조차 아래 눈썹으로 흉을 숨겨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몽고 주름 제거술은 모든 환자를 같은 방법으로 수술하시나요?
사람의 얼굴이 다 틀리듯 전문가가 보는 몽고 주름 또한 거의 틀리므로 환자에 알맞은 수술 방법을 다양하게 적용합니다.
 
눈 머리의 모양을 둥글고 평행하게 조절이 가능한가요?
본원은 눈 머리를 날카로운 인상을 보이게 하는 뾰족한 모양이 아닌 둥글게 시술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눈 머리의 방향과 평행하게 조절을 하여 시술을 합니다.그러나 눈물길이 단단한 환자의 경우는 너무 많이 여는 경우, 눈물길 손상의 문제로 다소 조절의 한계가 있습니다.
 
수술시간과 실밥은 언제 뽑나요?
수술은 30분 정도 소요되고 눈썹과 유사한 눈에 잘 안 띄는 봉합사를 사용하며 수술 후 7일 전후로 뽑습니다.
 
수술 후 부기(부종)은?
본원 흉터 걱정 없는 몽고주름 제거술은 콩알 보다 작은 부위를 섬세하게 교정하기 위해 루빼라는 특수 확대경을 착용하는 미세 수술 수준의 수술입니다. 이렇듯 섬세하고 정확한 수술은 거의 부기가 없어 수술 직 후 바로 일상 생활을 해도 무난하다는 평을 받습니다.
 
재수술이 가능한가요?
눈 머리 쪽을 더 열고 싶으면 약간 더 열어주는 재수술 가능하며 눈 머리가 너무 열려 있어 다시 닫고 싶다면몽고주름 재건(복원)이 가능합니다. 이런 몽고 재수술은 그 전의 수술 여부보다 수술 후 생긴 흉의 위치, 방향, 그리고 눈 머리의 붉은 살의 노출 정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뒷트임을 해야 하는 경우는 미간 사이의 길이가 무척 좁아 앞트임을 할 수 없는 경우에 하게 됩니다. 뒷트임은 너무 과도하게 열지 말아야 자연스러운 눈 모양을 얻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올라간 눈매도 내려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3mm정도 눈매를 길게 할 수 있습니다. 뒷트임에 있어 중요한 점은 수술 후 다시 붙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뒷트임수술대상
-좀 더 길고 시원한 눈을 원하는 경우
-눈의 가로 길이가 짧아서 눈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
 
기존의 방법은 수술 후 상처가 눈 꼬리 위아래로 서로 마주 보고 있어서 치유 과정에서 달라 붙곤 하였습니다. 미인유 성형외과의 재발 없는 뒷트임의 특징은 눈 꼬리 아래에는 상처가 없으므로 서로 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술 부위는 상처의 수축이 환자에 따라 의미 없는 정도로 일어날 수는 있으나 붙는 경우는 없습니다. 뒷트임을 할 수 있는 정도는 환자 개개인의 뼈의 상태와 붉은 점막 깊이에 따라 좌우되므로 꼭 진찰을 받아야만 어느 정도 열어줄 수 있는지를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뒷트임을 원하는 환자 중엔 적지 않은 경우 사나운 인상을 갖는 올라간 눈꼬리를 동시에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올라간 눈꼬리를 내리는 수술은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려면 흉터 문제가 발생하므로 눈꼬리(외안각) 눈밑 고정술을 시행해서 눈꼬리를 내리고 눈이 크고 순해 보이게끔 시술하고 있습니다.
 
흉은 눈꼬리(외안각)의 그늘진 부위에 남기므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또한 안구와 뒷트임한 결막이 서로 닿아야만 적절한 눈물이 조절되어 건강한 안구가 유지되므로 이를 꼭 지키고 수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